수험생 수면전략, 똑똑한 수면시간수험생 수면전략, 똑똑한 수면시간

Posted at 2014.04.18 18:04 | Posted in Tip 건강 전략

도대체 몇 시간을 자야 하나요?



수험생 여러분은 하루에 몇 시간을 주무시나요? 많은 수험생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잠'입니다. 경운지기도 잠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오늘은 수험생들에게 있어 올바른 공부습관, 식습관 못지않게 중요한 수면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운지기의 이야기를 잘 듣고 성적을 향상해봅시다!


과연 몇 시간 자는 것이 적당할까?

조사에 의하면 수험생 평균 수면시간은 6시간 내외라고 합니다. 초등학생 8시간, 중학생 7시간에 비해 많이 짧은 시간입니다. 수험생이라면 최소 6시간 이상 자야 합니다. 실제로 공부할 때 가장 효과적인 수면 시간은 7.5시간이라고 하네요. 잠자는 시간이 충분하지 못한 상태가 지속하면 집중력이 저하되고 만성피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깨어 있는 시간에 집중하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요. :D

참, 적당한 낮잠도 올바른 수면시간에 포함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짧고 굵게' 10~20분 정도의 낮잠을 자는 것은 오히려 피로를 풀어주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낮잠 잔다고 스트레스받지 말아요~



숙면, 어떻게 자야 숙면일까?

사람에 따라 잠을 자는 환경과 자세가 다릅니다. 그래서 잠을 충분히 잔다고 하여도 사람마다 피로의 해소정도가 다르게 됩니다. 늦잠을 자는 것이 걱정되서 불을 켜놓고 자거나 책상에 엎드린 채로 잔다면 숙면을 취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바른 자세로, 불을 끄고 잠을 자는 것이 좋아요.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하는 것도 숙면을 취하는 방법 하나인데요. 규칙적인 생활의 중요성은 말 안 해도 잘 알고 계시죠? 또, 숙면을 방해하는 스마트폰, 티비, 당분, 고지방 음식, 카페인 등의 섭취를 자제하는 것도 숙면을 취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어렵지 않은 숙면 방법 오늘부터 지켜보아요.



수험생들 지금 필요한 수면관리방법은?

사람의 두뇌는 기상 이후 3시간이 지나야 정상적으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수능 당일 1교시 시험을 제대로 치르려면 늦어도 오전 6시에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최대한 수능 시험 당일의 컨디션에 적합하도록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기하므로 오전 6시 기상은 수험생에게 필수 습관이라고 할 수 있죠. '아침형' 수험생이 되어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봅시다!




지금까지 수험생 수면전략, 똑똑한 수면시간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부터 수면시간 관리를 잘하여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만든다면 수능 성적 역시 최상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장기간의 공부이니 생활 패턴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 명심하시길 바라요. 수험생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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