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200일의 기적 나에게도 일어날까?수능 200일의 기적 나에게도 일어날까?

Posted at 2014.04.25 15:51 | Posted in Tip 수능 전략

중간 점검의 시기 수능 200 무엇을 해야 할까?



수능 D-202 !

2015학년도 수능시험이 200일 정도 남았어요. 수험생 여러분 준비 잘하고 있나요? 수능 D-200 이면 중간점검 시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잘 준비한 분들은 끝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잘 준비하지 못했던 분들은 다시 전략을 세우는 시기죠. 오늘은 수능 200일 정도 남은 이 시점에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살펴보고 공부하느라 지친 수험생들에게 힘이 되는 명언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수능 200일의 기적이 나에게도 일어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럼 지금부터 경운지기의 이야기에 집중해주세요. :D



 1  초심 다잡기

이시기는 처음의 목표가 흔들리고 지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심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른한 봄 날씨, 여름의 휴가철이 다가오면 마음이 흔들리기 쉽기 때문에 고3 초기에 다짐했던 것을 상기시켜 남은 200일을 지치지 않게 보내야 합니다.



 2  학기 초 계획 점검하기

대부분의 사람은 계획한 바를 완벽하게 지킬 수 없습니다. 공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항상 계획한 대로 되는 것이 아니므로 학기 초에 세웠던 계획과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차이가 크면 계획을 다시 세워야 하는데, 이 경우 6월 모의평가를 기준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3  목표대학 파악하기

많은 수험생이 본인의 위치는 모른 채 목표대학만 높게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에 따라 학습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지원 가능한 대학을 확인하고 그 대학을 기준으로 현실적인 목표를 정해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3, 4월 학력평가로 계획 세우기

3, 4월 교육청 학력평가는 수능 시험을 대비하여 적응하는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이 부족한 과목을 찾고 보완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3, 4월 학력평가 성적표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자신이 부족한 과목을 파악하고 부족한 과목에 대한 학습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지금까지 수능 200일이 남았을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나라도 지켜지고 있지 않은 것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다시 계획을 세우는 수험생이 되어 수능 날 웃으면서 나오길 바랍니다. 그럼 앞으로 200일 남은 수능까지 힘내라는 의미로 경운지기가 힘이 되는 명언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들 지치지 말고 끝까지 힘내세요. 화이팅!


수험생에게 힘이 되는 명언



< 함께 보면 더욱 좋은 이야기 ♪ >

 ▶ 수능 200일의 기적 가능할까요?

 ▶ 수험생 눈 피로 푸는법

 ▶ 수험생 수면전략, 똑똑한 수면법

 ▶ 3월 모의고사 이후 수능 준비법


  1. 곧 있으면 수능이네요. 모두모두 화이팅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