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인데 공부를 안해요?고3인데 공부를 안해요?

Posted at 2013. 8. 9. 15:25 | Posted in 수능 이야기


고3인데 공부를 안해요?


공부가 안 되는 이유 !

- 절박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수능 공부를 정말 안 하다가 갑자기 공부가 잘 되고, 시간 가는게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언제일까요? 바로 수능 일주일 전일겁니다. 그 때는 아마 안 했던 공부가 정말 잘 되고, 집중력도 높고, 마음 속에는 공부밖에 생각이 안날겁니다. 왜그럴까요? 바로, 시험이 코앞이라는 절박함 때문입니다. 


혹시 공부는 해야된다고 생각하나 집중이 안 되는 분도 분명 있을겁니다. 왜 내 마음을 몰라주냐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 분명 공부가 잘 되실겁니다. 결국엔 고3 여러분이 마음먹기에 달린 것입니다. 단지, 달력의 날짜만 바뀌었을뿐 달라진 건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 90일 밖에 남지 않았는데 열심히 한다고 성공할까요? 


네,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의문과 의심을 가지지 마시고 절박함을 가지고 한 번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시면 90일이라는 시간도 알차게 보낼 수 있고, 슬럼프가 쉽게 오지도 않을 겁니다. 




<100% 성공도, 100% 실패도 없습니다. 여러분의 성공 가능성을 믿으세요>



절박함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 


이렇게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수능 못 치면 재수하면 돼 ! 라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나요? 그런 생각을 품은 자체가 이미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는 것입니다. 끝까지 해보고 원하는 곳을 못 가게 될 때 재수를 생각해야하는 것입니다. 절박함을 느끼고 싶다면 이런 건 어떨까요? 부모님의 도움 없이 며칠만 지내본다 생각해보십시오. 당장 지낼 곳이며, 입을 것, 먹을 거리 하나 제대로 해결할 수 없을겁니다.  



마지막으로 공부가 안 될 때는 절박함을 느끼시되, 긍정적이어야합니다. 

절박함을 느끼시면 마음이 급하게 되고,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시험이 다가올수록 그런 생각이 더 들 수 있습니다. 이럴수록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며, 의식적으로 차분하고자 노력해야합니다. 마인드 컨트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오늘도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하자. 공부가 잘 안 될 때는 목표를 떠올리며 극복하자. 오늘 하루만 열심히 공부하자 !" 라고 생각만해도 하루에 몇 번씩 찾아 오는 슬럼프를 쉽게 극복하실 수 있을겁니다. 목표를 너무 길게 잡지 않아 달성하기도 쉬울 거구요. 하루를 열심히 계속 보내면 결국엔 남은 기간 전부를 훌륭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