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직업> 컴퓨터공학과 와 증강현실 엔지니어<미래유망직업> 컴퓨터공학과 와 증강현실 엔지니어

Posted at 2013. 11. 20. 19:53 | Posted in 경운 소식


<미래유망직업> 컴퓨터공학과와 증강현실



현재 대한민국은 대학생 취업난이 심각한 상태이죠! 하지만 현실 탓, 사회 탓만 하고 있기엔 젊음이 너무 아깝습니다. 꼭 안정적인 대기업, 공기업 직원만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요즘은 오히려 본인만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미래 유망 직업군들이 많이 생겨나 강세를 띄고 있습니다. :-)


오늘은 그 중에서 경운대학교 컴퓨터공학 전공자들이 갈 수 있는 특별한 길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증강현실 엔지니어


증강현실?? 이게 뭐야. 전공자가 아닌 이상 이 단어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증강현실이란 무엇이며, 증강현실 엔지니어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스마트폰의 상용화로 증강현실은 이제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닌 현실이 되었습니다.



드래곤볼의 스카우터 기억하시나요? 그것이 증강현실!


어릴 때 우리의 인기 만화였던 드래곤볼을 다들 기억하실 겁니다.

드래곤볼에는 안경처럼 눈에 써서 상대방을 처다 보면 전투력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스카우터'라는 장비가 등장했었죠. 이것이 바로 증강현실의 기술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증강현실이란, 현실의 사물에 대해 가상의 관련 정보를 덧붙여 보여주는 것이죠!





밝은 전망 증강현실 기술


이젠 대한민국의 인구의 절반정도의 스마트폰을 사용 중 이라죠? 이에 따라 증강현실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직업군들이 더욱 활발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모 시장조사업체에서는 ‘증강현실 시장이 2014년까지 7억 달러 이상의 규모로 성장' 한다고 예측하고 있는데요. 이런 규모로 성장한다면 머지않아 스마트폰의 한계를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증강현실 기술이 탄생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최근 IT업계에서는 스마트폰 크기 정도의 '식스센스'라는 기기 하나가 주의를 끌고 있습니다. 이 기기는 빔 프로젝터 기능이 있어 공간에 영상을 투사하거나, 주변의 사진 또는 영상을 받아 들여 그에 해당하는 상세 정보를 보여주는데요. 이후 허공에서 마치 터치스크린을 조작하는 듯 손가락으로 화면을 제어할 수 있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기기가 보여주는 장면은 마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요! 정말이지 영화에서나 보던 기술들이 이제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증강현실 엔지니어가 되는 길?

경운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하는 일


경운대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증강현실 엔지니어와 같은 컴퓨터 기술분야의 유망직종 인재 양성을 배출해내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신기술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 C++, JAVA, MFC 등 기본적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에서부터 디바이스 설계, 임베디드시스템, 콘텐츠 제작까지 산학연계형 교육과정을 통해 폭넓게 학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컴퓨터에 관한 모든 것. 

그것이 바로 경운대 컴퓨터공학과의 정체성이며 나아가고 있는 방향성이기도 합니다.






컴퓨터 공학과 바로가기 클릭

경운대 입학처 바로가기 클릭





  1. 백선엽
    종종 경운대 블로그 보러 놀러오는데요~ 수험생을 위한 자료 말고도 일반 상식과 핫 트렌드 소식이 자주 올라와서 유용하게 보고갑니다. ㅋㅋ^^ 또 놀러 올께요
  2. 뿌잉뿌잉
    1,500달러??? ㅎㄷㄷ 이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