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인사 어플 추천소개 <라인카드>새해인사 어플 추천소개 <라인카드>

Posted at 2013. 12. 30. 12:05 | Posted in 수능 이야기


새해가 되면 꼭 해야 되는 일이 있습니다. 계획세우기, 해돋이 보러가기 뭐 여러 가지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만,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되는 일은 평소 내 곁을 지켜주는 주변사람들에게 건네는 신년인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예전에는 직접 카드를 만들어서 보냈었다고 합니다. 디지털시대를 거치며 e-mail을 통해 전달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휴대폰 문자가 생긴 이후부터는 형식적인 문자 몇 줄의 인사 메세지가 전부인 시대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런 가운데, 우리는 좀 더 센스쟁이가 되어볼까요- 

오늘은 경운지기가 ‘센스 있게’ 신년인사를 보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할까합니다 :-)




네이버라인 많이 이용하시죠? 

LINE에서 제공하는 연하장어플이 가장 쓸모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무료인 점, 안드로이드와 IOS모두 지원한다는 점, 불필요한 광고가 없어 시각적으로 깔끔하다는 점 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구요. 무엇보다 라인하면 친숙한 스티커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경운지기도 이것 저것 연하장 어플을 찾아 봤는데, 이것만한게 없더라구요.


자 그럼 어떻게 이용하는지, 경운지기와 함께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마켓에 들려 "LINE CARD" 를 검색합니다. 이름도 참 쉽죠?

▲▶ 본인의 계정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평소 어플 구입하는 절차와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이용자분들은 평소 앱 다운로드 방식대로 검색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 다운받은 어플을 실행시키면 스킨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되서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노랭이카드를 선택!




▲◀ 자 선택한 스킨이 화면에 나오고, 보낼사람에게 쓰고싶은 이야기를 적어봅시다. 글씨체 하나까지도 전체적인 디자인에 어울리도록 신경을 쓴 느낌이 듭니다.


▲▶ 짜잔, 간단하게 글을 적어 완성! 그렇다면 이제 보내볼까요? 우측 상단에 '전송' 버튼을 눌러 봅시다.




▲◀  자 이제 어떤 매체를 이용할지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LINE어플을 통한 전송을 원하면 LINE버튼을,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싶다면 'Send'버튼을 누르시구요, 문자메세지로 보내고싶다면 'Mail'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 'Send' 버튼 클릭화면




▲ 짜자잔! 내가 만든 신년인사카드가 친구에게 날아 갔습니다. 


일부 연하장어플 중에선 링크주소가 전송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요즘 보이스피싱사기가 너무 많아서 그런지 링크가 적힌 메세지는 친구가 보냈더라도 클릭을 꺼리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리고 있는 '라인카드' 어플은 바로 이미지파일로 전송이 되기 때문에 그럴 문제가 없다는 것 또한 하나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 위에서 보여 드린 디자인 외에도, 라인의 유명 캐릭터들을 이용한 귀여운 스킨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취향대로 잘 골라 보시길 바랍니다 :-)





이제 몇일 뒤면 신년이네요. 

올해는 매년 그랬듯 성의 없는 문자 한통의 인사보다는 

다양한 무료 연하장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여러분들의 마음을 보다 다양하게 전달해보자구요.

분명 센스 있다는 소리 들으실걸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